본문 바로가기

시사.이슈

임우재 유학,삼성전기 인사 삼성전자 사장단 삼성인사이동





#임우재 유학,삼성전기 인사 삼성전자 사장단 삼성인사이동#

임우재 삼성전기 부사장 삼성 떠난다.. 이혼절차 마친 후 '해외유학' 




임우재 삼성전기 부사장 삼성 떠나...이혼절차 마친 후 해외유학길 오를 것 ... 실적이 거취 갈랐다..삼성전자 '빅3' 유임 의미는? ... '이부진과 이혼소송' 임우재, 삼성 떠나 미국 유학길 오를 것




임우재 삼성전기 부사장이 마침내 삼성을 떠난다. 임 부사장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의 이혼절차를 마친 후 해외유학길에 오를 것으로 알려졌다.

임우재 부사장은 이번 삼성그룹 정기 임원인사와 함께 삼성전기에서 퇴직하기로 11월 20일 결정했다. 삼성은 다음주 초로 예정된 인사내용을 발표하면서 임 부사장의 퇴임을 공개할 계획인 것으로 전했다.

관계자는 "임 부사장이 내년 봄학기를 염두에 두고 미국 등 외국 소재 대학원 입학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두 사람의 이혼조정은 당초 지난 11일로 예정돼 있었지만 하루 전인 지난 10일 임 부사장이 갑자기 기일변경신청서를 제출하면서 12월 9일로 4주 동안 미뤄졌다.

한편 이부진 사장은 지난달 8일 수원지법 성남지원에 임 부사장을 상대로 이혼 및 친권자 지정 소장을 접수했다. 재계는 임우재 부사장의 퇴진 결정이 이부진 사장의 승진여부와 관계가 있는지 여부에 관해 주목하고 있다. 이번 삼성그룹 인사에서 이부진 사장의 부회장 승진이 점쳐지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임 부사장의 존재가 걸림돌이라는 시각도 존재했기 때문이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장녀인 이 사장은 1995년 삼성복지재단에 입사한 뒤 15년 만인 2010년 호텔신라 사장 겸 삼성에버랜드(현 제일모직) 경영전략담당 사장으로 승진했다.

이부진 사장은 이번에 부회장으로 승진할 경우, 삼성그룹 사상 첫 여성 부회장 타이틀을 갖게 된다.


오케이3no

"임우재 삼성전기 퇴직, 어쩔 수 없구나" 
"임우재 삼성전기 퇴직, 영화같은 스토리의 주인공" 
"임우재 삼성전기 퇴직, 내년 삼성이 기대되네" 
"임우재 삼성전기 퇴직, 고생많으셨습니다"

@kyunghyang: 이부진 호텔신라 회장의 남편인 임우재 삼성전기 부사장이 곧 퇴임하고 이혼절차까지 마무리되면 해외유학 길에 오를 예정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