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야기

기초대사량 늘리는법, 나잇살 빼는 방법 검색어 내장비만 빼는법 중년다이어트 방법





#기초대사량 늘리는법, 나잇살 빼는 방법 검색어 내장비만 빼는법 중년다이어트 방법@
기초대사량 늘리는법 비만예방을 위한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비만이신 분들은 살을 빼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들을 하시는데요. 

살을 빼기 위해서는 체지방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소비하는 기초대사량을 늘려주시는 것도 매우 좋은데요. 

지금부터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규칙적인 스트레칭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기초대사량 늘리는법은 규칙적인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칭을 매일 10~15회 정도 30분 이상 해주시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운동전에 해주시면 부상을 방지하고 보다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균형잡힌 식단, 고단백질 식품 섭취하기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은 균형잡힌 식단, 고단백 식품 섭취하기 입니다. 기초대사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단백질 식품을 많이 드셔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단백질은 열량이 낮을 뿐만 아니라 근육형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사를 빼먹지 않고 드시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600kcal이하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가 감소하여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게 됩니다.



매일 운동하기

기초대사량 늘리는법으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운동인데요. 운동 없이는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킬 수 없답니다. 꾸준히 운동을 해주시면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근육이 발달하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을 낮추는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실 때에는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같이 해주셔야 한다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일상생활에서 활동량 늘리기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기초대사량 늘리는법은 일상생활 속에서 활동량 늘리기 입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시려면 끊임없이 움직여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앉아계실 때에도 배와 허리에 힘을 주시면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시는 것도 기초대사량을 향상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침 꼭 챙겨먹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기초대사량 늘리는법은 아침 꼭 챙겨먹기 입니다. 요즘 직장인 들은 너무 바쁘기 때문에 아침밥을 못 챙겨드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침밥을 드셔야 우리 몸의 내장기관과 뇌가 보다 빨리 활성화되어 활기찬 아침을 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교감신경을 활발하게 작용하여 기초대사량을 늘려준다고 하니 기초대사량을 늘리시려면 아침을 꼭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내장비만 빼는법 중년다이어트 방법 중년의복부비만 해결방법 나잇살 빼는 운동 중년여성 뱃살빼기 뱃살살빼는 스트레칭 뱃살 쉽게 빼는법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몸신 나잇살 빼는운동 윗배 빼는법 중년여성나잇살 뱃살빼는 복식호흡 두부쉐이크 다이어트 방법 운동으로 복부지방빼는법 부종 빼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