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야기

콩팥염증 증상, 콩팥기능치료방법 콩팥 결석 제거 수술 당뇨 초기증상 당뇨 증상 콩팥 이상 증상





#콩팥염증 증상, 콩팥기능치료방법 콩팥 결석 제거 수술 당뇨 초기증상 당뇨 증상 콩팥 이상 증상@
콩팥염증 증상 우리몸의 필터기능을 하는 콩팥이상시 발생하는 증상 소개





콩팥은 우리몸의 필터라고 할 만큼 우리 몸에 들어온 다양한 영양분과 독소를 걸러서 체내로 흡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인데요. 

콩팥염증은 이러한 콩팥에 염증이 생겨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는데요. 지금부터 콩팥염증 증상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피로감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증상은 피로감입니다. 콩팥염증이 나타나게 되면 우리몸으로 영양분이 제대로 흡수, 공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느낄 수 없었던던 피로감을 보다 쉽게 느끼게 됩니다.



붓기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콩팥염증 증상은 붓기 입니다. 콩팥은 우리몸의 수분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콩팥에 염증이 생기면 이러한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기 때문에 체내에 수분이 과다하게 저장되어 우리 몸이 붓게 됩니다.



집중력 저하

콩팥염증 증상 중에는 집중력 저하 증상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콩팥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우리몸의 리듬이 정상적이기 않기 때문에 우리 몸에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신경이 예민해져 한가지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욕저하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콩팥염증 증상은 식욕저하입니다. 콩팥염증이 발생하면 우리 몸의 영양분이 제대로 흡수, 노폐물 배출이 되지 못하기 때문에 신경이 예민해지고, 몸의 리듬이 깨지기 때문에 식욕저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숙면 방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콩팥염증 증상은 숙면 방해입니다. 콩팥염증이 발생하면 밤중에 소변을 자주보게 되기 때문에 숙면을 취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다음 날 몸이 붓거나 눈이 푸석푸석한 증상이 같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급성콩팥질환 증상 콩팥 기능 검사 콩팥과 신장 콩팥염증 원인 콩팥질환 증상 콩팥 염증 증상 콩팥 이상 증상 콩팥 결석 제거수술 신우신염 콩팥염증원인치료 콩팥 물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