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야기

오가피 먹는방법, 짜증날때 먹는 음식 오가피잎 먹는법





#오가피 먹는방법, 짜증날때 먹는 음식 오가피잎 먹는법@
오가피 먹는방법 오가피열매로 다양하게 먹는법을 알아보자





가시오가피는 동의보감서 강심, 신경통, 강장 등에 효과가 좋은데요. 

한약집성방에는 몸을 가볍게 하고 늙음을 방지해주는 오가피 열매 사용법, 만병에 좋은 가시오가피를 어떻게 먹는지 오가피 먹는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오가피 잎 배당체로 먹기

오가피 잎을 배당체로 먹기 위해선 잘 말린 잎 1kg을 메탄올 4l에 넣은 뒤 3시간가량 환류을 시킨 뒤에 마른 잎에서 메탄올에 우러난 액을 약 3l 정도로 졸인 뒤에 활성탄으로 처리 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걸러낸 액을 약 1l정도로 졸여내서 물 5l와 n-부타놀 2l을 같이 섞어주면 되는데요. 이 과정을 3번 정도 반복해서 액을 우려낸 뒤에 추출된 액을 산화 알루미늄을 넣은 뒤에 졸여낸 다면 15g의 배당체를 얻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하루 3번정도 한번 드실때 30~40mg정도 드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오가피를 환으로 먹기

환으로 먹는 것은 오가피 먹는방법 중 하나인데요. 우선 오가피열매나 뿌리 1kg이나 줄기 1.5kg을 더운 물로 3~4시간 우려낸 뒤에 약 70도 정도의 고온으로 졸인다음에 추출액을 얻습니다. 이 추출액을 부형 약형태로 만들어 환으로 만들어내면 되는데요. 약 2~3알씩 하루 3번정도 먹는 것이 알맞은 복용 방법입니다.




오가피 줄기, 잎을 차로 먹기

이번에 알려드릴 오가피 먹는방법은 차로 끓여 먹는 방법인데요. 큰 주전자에서 약 5~6l정도 물을 채운 뒤에 가시오가피열매나 줄기 100g을 넣어서 강불에서 10분정도나 약불서 10~20분정도 끓여내신뒤에 우려내서 섭취하시면 좋은데요. 곁들여 생강, 대추나 여러 기호식품을 조금씩 더해서 함께 끓여 먹어도 좋습니다.




오가피 술로 먹는 법

다음으로 소개할 오가피 먹는방법은 술로 먹는 것인데요. 유리병이나 항아리에 2/3정도 채워 넣은 뒤에 과실주용 술을 가득 넣어서 5-6개월 숙성을 시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술로 마셔도 좋지만 적당한 음주 하시기 바랍니다.





기침날때 사과는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오가피 먹는 방법 노화될때원기회복에 좋은 음식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간염에 좋은 음식 운동후 먹으면 좋은 음식 음식먹을 때 호르몬 찬음식 과일종류 알로에 먹는 방법 눈피로에 좋은 음식 토란 먹는법